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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PC주의와 차별금지법의 문제점을 아시나요? - 소돔과 고모라의 멸망과 원인을 중심으로 -
    굿모닝 로고스 2024. 12. 3. 13: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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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소돔과 고모라의 멸망과 원인

    [성경적 경고와 현시대의 교훈]

     

    [창 19:4-5]

    (4) 그들의 눕기 전에 그 성 사람 곧 소돔 백성들이 무론노소하고 사방에서 다 모여 그 집을 에워싸고

    (5) 롯을 부르고 그에게 이르되 이 저녁에 네게 온 사람이 어디 있느냐 이끌어내라 우리가 그들을 상관하리라

     

    [창 19:24-25]

    (24) 여호와께서 하늘 곧 여호와에게로서 유황과 불을 비 같이 소돔과 고모라에 내리사

    (25) 그 성들과 온 들과 성에 거하는 모든 백성과 땅에 난 것을 다 엎어 멸하셨더라

     

     

    서론

        소돔과 고모라는 도덕적 타락과 하나님의 심판의 상징입니다. 창세기 19장을 통해 그들의 멸망과 원인을 탐구하며, 현대 사회에 주는 교훈을 나누고자 합니다. 이를 5단계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① 롯과 천사들의 만남(창 19:1-3)

      ② 소돔 백성들의 악행(창 19:4-11)

      ③ 심판의 예언과 롯의 구출(창 19:12-23)

      ④ 하나님의 심판: 유황과 불(창 19:24-25)

      ⑤ 롯의 아내의 불순종과 소금기둥(창 19:26-29)

     

    본론

    1. 소돔의 멸망과 원인

        소돔의 멸망은 크게 네 가지 이유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성의 문란과 정체성의 혼란

        ■ 동성애와 같은 부도덕한 행위는 하나님 앞에서 큰 죄악으로 간주되었습니다(창 19:5, 롬 1:26-27).

     

    [창 19:5]

    롯을 부르고 그에게 이르되 이 저녁에 네게 온 사람이 어디 있느냐 이끌어내라 우리가 그들을 상관하리라

     

    [롬 1:26-27]

    (26) 이를 인하여 하나님께서 저희를 부끄러운 욕심에 내어 버려 두셨으니 곧 저희 여인들도 순리대로 쓸 것을 바꾸어 역리로 쓰며 (27) 이와 같이 남자들도 순리대로 여인 쓰기를 버리고 서로 향하여 음욕이 불 일듯하매 남자가 남자로 더불어 부끄러운 일을 행하여 저희의 그릇됨에 상당한 보응을 그 자신에 받았느니라

     

    2) 사회적 불의

        ■  부유함에도 불구하고 가난한 자를 돌보지 않은 불의(겔 16:49-50).

     

    [겔 16:49-50]

    (49) 네 아우 소돔의 죄악은 이러하니 그와 그 딸들에게 교만함과 식물의 풍족함과 태평함이 있음이며 또 그가 가난하고 궁핍한 자를 도와주지 아니하며 (50) 거만하여 가증한 일을 내 앞에서 행하였음이라 그러므로 내가 보고 곧 그들을 없이 하였느니라

     

    3) 도덕적 타락

        ■ 부정과 폭력이 만연한 상태(렘 23:14).

     

    [렘 23:14]

    내가 예루살렘 선지자들 중에도 가증한 일이 있음을 보았나니 그들은 간음을 행하며 행악자의 손을 굳게 하여 사람으로 그 악에서 돌이킴이 없게 하였은즉 그들은 다 내 앞에서 소돔 사람과 다름이 없고 그 거민은 고모라 사람과 다름이 없느니라

     

    4) 의인의 부재

        ■ 의인 10명조차 찾을 수 없는 영적 상태(창 18:23-24).

     

    [창 18:23-24]

    (23) 가까이 나아가 가로되 주께서 의인을 악인과 함께 멸하시려나이까 (24) 그 성중에 의인 오십이 있을지라도 주께서 그 곳을 멸하시고 그 오십 의인을 위하여 용서치 아니하시리이까

     

        하나님은 아브라함의 중보기도를 통해 롯과 그의 가족을 구원하시며, 경건한 자를 환난에서 건지시는 구속의 은혜를 보여주셨습니다(벧후 2:9). 반면, 하나님의 말씀에 불순종한 롯의 아내는 심판을 피하지 못했습니다(창 19:26).

     

    [벧후 2:9]

    주께서 경건한 자는 시험에서 건지시고 불의한 자는 형벌 아래 두어 심판날까지 지키시며

     

    [창 19:26]

    롯의 아내는 뒤를 돌아 본 고로 소금 기둥이 되었더라

     

     

    2. 현시대와 소돔의 공통점

        오늘날의 사회는 소돔의 모습과 유사한 양상을 보이고 있습니다.

     

     1) 성의 문란과 정체성의 혼란

      ① PC주의(Political Correctness): 정치적 올바름

        표현이나 행동이 인종, 성별, 성적 지향, 종교, 장애 등 다양한 사회적 정체성을 가진 사람들에게 불쾌감을 주지 않도록 배려하려는 태도와 관행을 말합니다. 이는 평등과 존중을 바탕으로 한 사회를 만들고자 하는 의도를 지니고 있습니다. 그러나 가치관의 혼란과 윤리적 기준을 약화하는 부작용이 있습니다.

     

      ② 차별금지법과 사회적 갈등

         ■ 다음과 같은 사유로 차별을 금지하는 법안

            성별, 장애, 나이, 언어, 출신국가, 출신민족, 인종, 국적, 피부색, 출신지역, 용모 등 신체조건, 혼인여부, 임신 또는 출산, 가족 및 가구의 형태와 상황, 종교, 사상 또는 정치적 의견, 형의 효력이 실효된 전과, 성적 지향, 성별 정체성, 학력, 병력 또는 건강 상태, 사회적 신분.

     

          ■ 차별금지법의 문제점

    • 표현의 자유 침해 가능성: 특정 사안에 대한 비판 또는 의견을 차별로 간주
    • 종교적 자유와 충돌: 종교적 신념의 행동양식을 비판하면 차별로 간주
    • 법 적용의 모호성: 성적 지향이나 성별 정체성의 모호로 법 적용에 문제
    • 역차별 가능성: 차별을 금지하는 과정에서 오히려 다수 집단이 역차별

     2) 사회적 불의

        ■ 빈부 격차와 약자에 대한 배려 부족이 소돔의 악행과 유사합니다(사 10:1-2).

     

    [사 10:1-2]

    (1) 불의한 법령을 발포하며 불의한 말을 기록하며 (2) 빈핍한 자를 불공평하게 판결하여 내 백성의 가련한 자의 권리를 박탈하며 과부에게 토색하고 고아의 것을 약탈하는 자는 화 있을진저

     3) 도덕적 타락

        ■ 쾌락과 물질주의가 도덕적 기준을 약화시키고 있습니다(딤후 3:1-5).

     

    [딤후 3:1-5]

    (1) 네가 이것을 알라 말세에 고통하는 때가 이르리니 (2) 사람들은 자기를 사랑하며 돈을 사랑하며 자긍하며 교만하며 훼방하며 부모를 거역하며 감사치 아니하며 거룩하지 아니하며 (3) 무정하며 원통함을 풀지 아니하며 참소하며 절제하지 못하며 사나우며 선한 것을 좋아 아니하며 (4) 배반하여 팔며 조급하며 자고하며 쾌락을 사랑하기를 하나님 사랑하는 것보다 더하며 (5) 경건의 모양은 있으나 경건의 능력은 부인하는 자니 이같은 자들에게서 네가 돌아서라

     

    결론

    1. 하나님의 심판은 시대를 초월한다.

     1) 성의 문란, 사회적 불의, 도덕적 타락은 하나님의 심판을 초래합니다(겔 16:50).

    [겔 16:50]

    거만하여 가증한 일을 내 앞에서 행하였음이라 그러므로 내가 보고 곧 그들을 없이 하였느니라

     

      ① 남자와 여자, 동물은 수컷과 암컷으로 창조(창 1:27, 6:19).

     

    [창 1:27]

    하나님이 자기 형상 곧 하나님의 형상대로 사람을 창조하시되 남자와 여자를 창조하시고

     

    [창 6:19]

    혈육 있는 모든 생물을 너는 각기 암 수 한쌍씩 방주로 이끌어 들여 너와 함께 생명을 보존케 하되

     

      ② 음행은 자신의 몸에 남기는 죄악의 흔적(고전 6:18).

     

    [고전 6:18]

    음행을 피하라 사람이 범하는 죄마다 몸 밖에 있거니와 음행하는 자는 자기 몸에게 죄를 범하느니라

     

     2) 사회적 불의는 심판의 대상입니다(겔 16:49, 눅 4:18).

    [겔 16:49]

    네 아우 소돔의 죄악은 이러하니 그와 그 딸들에게 교만함과 식물의 풍족함과 태평함이 있음이며 또 그가 가난하고 궁핍한 자를 도와주지 아니하며

     

    [눅 4:18]

    주의 성령이 내게 임하셨으니 이는 가난한 자에게 복음을 전하게 하시려고 내게 기름을 부으시고 나를 보내사 포로 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케 하고

     3) 도덕적 타락은 심판의 대상입니다(겔 16:49下, 딤후 4:3).

    [겔 16:49]

    네 아우 소돔의 죄악은 이러하니 그와 그 딸들에게 교만함과 식물의 풍족함과 태평함이 있음이며 또 그가 가난하고 궁핍한 자를 도와주지 아니하며

     

    [딤후 4:3]

    때가 이르리니 사람이 바른 교훈을 받지 아니하며 귀가 가려워서 자기의 사욕을 좇을 스승을 많이 두고

     4) 하나님은 철저히 공의로우신 분이며, 의인을 구원하시고 악인을 심판하십니다(시 9:7-8).

    [시 9:7-8]

    (7) 여호와께서 영영히 앉으심이여 심판을 위하여 보좌를 예비하셨도다 (8) 공의로 세계를 심판하심이여 정직으로 만민에게 판단을 행하시리로다

     

    2. 현대 교회의 역할

     1) 회개와 의로운 삶의 회복

        ■  예수님의 복음을 통해 영적 각성과 도덕적 회복을 추구해야 합니다(행 3:19, 계3:3).

     

    [행 3:19]

    그러므로 너희가 회개하고 돌이켜 너희 죄 없이 함을 받으라 이같이 하면 유쾌하게 되는 날이 주 앞으로부터 이를 것이요

     

    [계 3:3]

    그러므로 네가 어떻게 받았으며 어떻게 들었는지 생각하고 지키어 회개하라 만일 일깨지 아니하면 내가 도적 같이 이르리니 어느 시에 네게 임할는지 네가 알지 못하리라

     2) 사회적 정의 구현

        ■ 약자를 돌보고, 억압과 착취를 종식시키는 정의로운 행동이 요구됩니다(미 6:8, 잠 31:8-9, 신 10:18-19).

     

    [미 6:8]

    사람아 주께서 선한 것이 무엇임을 네게 보이셨나니 여호와께서 네게 구하시는 것이 오직 공의를 행하며 인자를 사랑하며 겸손히 네 하나님과 함께 행하는 것이 아니냐

     

    [잠 31:8-9]

    (8) 너는 벙어리와 고독한 자의 송사를 위하여 입을 열지니라 (9) 너는 입을 열어 공의로 재판하여 간곤한 자와 궁핍한 자를 신원할지니라

     

    [신 10:18-19]

    (18) 고아와 과부를 위하여 신원하시며 나그네를 사랑하사 그에게 식물과 의복을 주시나니 (19) 너희는 나그네를 사랑하라 전에 너희도 애굽 땅에서 나그네 되었었음이니라

     

      ① 형식적 예배보다 정의와 공의로운 삶을 요구하시는 하나님(암 5:24).

     

    [암 5:24]

    오직 공법을 물 같이, 정의를 하수 같이 흘릴지로다

     

      ② 약자를 돕고 압제를 없애는 행동(사 58:6-7).

     

    [사 58:6-7]

    (6) 나의 기뻐하는 금식은 흉악의 결박을 풀어 주며 멍에의 줄을 끌러주며 압제 당하는 자를 자유케 하며 모든 멍에를 꺾는 것이 아니겠느냐 (7) 또 주린 자에게 네 식물을 나눠 주며 유리하는 빈민을 네 집에 들이며 벗은 자를 보면 입히며 또 네 골육을 피하여 스스로 숨지 아니하는 것이 아니겠느냐

     

      ③ 사회의 정의는 억압과 착취를 근절하고 생명을 보호하는 것(렘 22:3).

     

    [렘 22:3]

    여호와께서 이같이 말씀하시되 너희가 공평과 정의를 행하여 탈취 당한 자를 압박하는 자의 손에서 건지고 이방인과 고아와 과부를 압제하거나 학대하지 말며 이곳에서 무죄한 피를 흘리지 말라

     

      ④ 종교적 행위보다 정의와 긍휼을 실천하라(마 23:23).

     

    [마 23:23]

    화 있을진저 외식하는 서기관들과 바리새인들이여 너희가 박하와 회향과 근채의 십일조를 드리되 율법의 더 중한바 의와 인과 신은 버렸도다 그러나 이것도 행하고 저것도 버리지 말아야 할지니라

     

     

    [결론적 교훈]

        소돔과 고모라의 멸망은 단순히 과거의 사건이 아니라 현대 사회와 교회가 경각심을 가져야 할 경고입니다. 하나님은 오늘도 의인을 찾으시며 회개의 기회를 주십니다. 그러나 악행을 고집하는 세대는 하나님의 심판을 피할 수 없습니다.

     

        하나님은 공의의 하나님이시며 동시에 사랑의 하나님이십니다. 지금은 은혜의 때이며, 이 은혜의 때에 회개하고 하나님의 정의를 실천하는 성도들이 되기를 간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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